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서울시가 오는 10월 23일 제4회 '반려인 능력시험'을 개최한다.
반려인 능력시험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알아야 할 내용을 영역별로 테스트한다.
응시 인원은 강아지 부문 3천500명, 고양이 부문 2천500명이다. 시험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올해는 강아지와 산책할 때 필요한 역량을 평가하는 '강아지 부문 2차 실기시험'도 추가됐다. 사전에 참가 의사를 밝힌 강아지 부문 응시자 중 성적이 우수한 50팀이 참여한다. 11월 13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진행되며, 줄 당기지 않고 걷기·정해진 장소에서 대기하기 등 과제 수행 및 상황 대처 능력을 평가한다.
응시자 전원에게는 응시확인증을 발급하며, 부문별 100명의 성적 우수자에겐 상품을 지급한다.
응시 희망자는 10월 13일까지 시험접수 홈페이지(dogandcat.modnexam.com)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