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경기도 성남시가 올해 하반기부터 시립동물병원을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시립동물병원은 원도심인 수정·중원구에 있는 시 소유 공공건물의 유휴 공간 한 곳에 120㎡ 규모로 설치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임기제 공무원으로 수의사 2명(6급 상당), 간호사 3명(7급 상당) 등 의료진 5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올해 장비 구입비로 6억원, 인건비 및 운영비 2억원 등 모두 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시는 시립 동물병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진료비 경감과 광견병 등 인수공통 전염병 예방 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남시에는 올해 1월 1일 기준 6만3천여 마리의 반려동물이 등록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