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6월에 항공권 할인받고 여행 떠나세요.”
한국공항공사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여름휴가를 미리 떠나는 여행객을 위해 국내선 항공권과 반려동물 운임·카셰어링(자동차 공유 서비스)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공항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진에어, 쏘카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울산·여수·포항경주·사천공항 4개 항공노선 이용객 5000명에게 항공권 구매 시 1매당 2만원의 할인을 지원한다. 또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15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운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항공권 할인과 반려동물 무료운임은 6월 30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항공권 탑승기간은 6월 11일부터 7월 14일, 반려동물 무료 탑승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다.
이와 함께 차량 대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해·청주·대구·광주·울산·여수·사천·포항경주 등 8개 공항 내(혹인 인근) 쏘카존에서 10시간 이상 차량을 대여하는 여행객은 이용료의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쏘카 앱을 통해 6월 30일까지 차량을 예약하고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여행가는 달’은 정부와 함께 매년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교통·숙박·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비행기를 이용한 국내여행의 매력을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과 카셰어링까지 프로모션을 확대했다”며 “여행객들이 지방공항을 통한 여행의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