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주민들이 이사 때 반려견을 맡길 수 있도록 오는 24일부터 '서대문 내품애(愛)센터'에 '반려견 이사 돌봄 쉼터'를 운영한다.
서대문구 내에서 이사하는 주민이나 전입 가구원이면 이사 당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반려견이 대인·대견 공격성이 없고 동물 등록 및 광견병 예방접종이 돼 있어야 한다.
맡겨진 반려견은 센터 내 놀이터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전문 훈련사로부터 보호받는다.
이용 희망자는 반려견과 함께 서대문 내품애센터(모래내로 333)로 방문해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이사하시는 주민들의 편의와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돌봄 쉼터를 운영한다"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서대문구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가 직영하는 서대문 내품애센터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4월 개소했다. 유기동물 구조·보호, 반려동물 입양 지원,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 교육 등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