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마이펫뉴스=김진성 ]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장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하는 '입양동물 안심보험 무한돌봄 지원사업'에 참여할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마리당 약 20만원 상상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1천여 마리 입양 유기동물이 대상이다.
입양동물 안심보험은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입원·통원비 1일 최대 20만원, 수술 치료비 회당 최대 200만원, 배상책임비 사고당 최대 1천만원 등을 보장한다.
지원 대상은 지난 1월 1일부터 경기지역 도·시군 직영 또는 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된, 동물 등록이 완료된 개와 고양이로 유기동물을 입양한 공공 동물보호센터에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변희정 경기도 반려동물과장은 "동물보험 무료 가입 지원을 통해 유기동물을 입양한 주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입양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