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마이펫뉴스=김진성 ]
부산에 대학동물병원을 건립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부산시는 최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경상국립대 대학동물병원 건립사업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대학동물병원은 응급진료와 전문클리닉 등을 갖춘 3차 반려동물 전문의료기관이다.
부산과 경남 주민은 그동안 반려동물이 급성·중증 질병을 앓더라도 대형 전문의료기관이 없어 많은 불편과 고통을 겪었다.
남구 동명대 교내에 들어설 대학동물병원은 동명대학교가 기부채납한 부지에 경상국립대가 건물을 지어 운영하는 형태로 추진된다.
1만3천300㎡ 부지에 연면적 9천213㎡(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전국에서 가장 크다.
1층은 응급진료센터·영상의학센터·일반진료시설, 2층은 내과 진료시설, 3층은 수술실 등 외과진료시설, 4층은 교육과 실습을 위한 연구 및 교육시설, 지하 1층은 방사선 치료센터로 구성된다.
부산시는 지방정부·국립대·사립대 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시는 관련 행정절차를 거쳐 10월 중 공사 착수, 2027년 6월에 건물을 완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