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마이펫뉴스=김준동 ]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반려동물과 여행할 때 필수템으로 꼽히는 이동장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반려동물 이동장 판매량은 전월 대비 약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이동장은 여행, 외출, 병원 방문 등에 반려동물을 보다 안전하고 안정감 있게 이동시키기 위한 전용 케이지다. 최근에는 항공기 기내 반입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부터 내부 쿠션감과 개방성, 다기능성을 갖춘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제품별로는 '프로젝트21 눕눕백 점보 라이트 그레이'가 가장 큰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 6월 기준 전월 대비 판매량이 233% 증가했다. 이 제품은 병원용 이동가방, 카시트, 야외 쉼터, 실내용 하우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측면 창 지퍼와 전면 개방 구조가 반려동물에게 개방감을 제공한다.
'릿첼 캠핑 켄넬 싱글도어 다크브라운'과 '더블도어 코발트블루' 판매량은 각각 100%, 80% 증가했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돼 위생 관리가 용이하다. 천 소재 대비 내구성도 높다.
항공 여행 수요가 늘면서 기내용 반려동물 이동장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스페이스캣 사계절 720g 이동가방 카키'는 6월 기준 전월 대비 83%, '스페이스캣 통풍 기내용 이동가방 아이보리'는 25% 증가했다. 두 제품 모두 항공기 수송 기준에 맞는 사이즈와 통기성 소재, 이중 보호 덮개를 적용했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늘며 실용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이동장 제품군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계절, 공간,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이동 관련 제품을 지속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