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서울 은평구가 중장년 구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삶의 전환을 돕는 특별강연을 마련했다.
2-은평구, 이호선 교수 초청 `중장년 인생재설계 특별강연` 연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내달 23일 오후 2시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이호선 교수 초청 중장년 인생재설계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연 주제는 ‘내 인생의 리부트 -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로, 퇴직이나 자녀 독립 등 인생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이 심리적 회복과 자기 돌봄을 통해 새로운 삶을 설계하도록 돕는 내용이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40세부터 64세까지의 중장년 구민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포스터에 안내된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연령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대기자로만 등록된다.
구는 이번 강연과 연계해 지난달 ‘은평형 인생이모작 슬로건 응모 이벤트’를 열었다. 접수된 주민 참여작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편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온라인 투표에 부쳐지며,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강연 초청권이 제공된다. 초청권 추첨은 중장년층이 아닌 일반 구민도 참여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5개 작품은 강연 당일 현장에서 공개되며, 은평구 인생이모작 지원사업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체 56편의 응모작은 ‘슬로건 갤러리’를 통해 공개되며, 사연이 돋보이는 10편은 ‘스토리북’으로 제작돼 온라인과 행사 현장에서 전시된다.
구는 이번 행사를 단순한 특강을 넘어 주민이 직접 만든 슬로건과 전문가 강연이 어우러지는 참여·공감의 장으로 기획했다. 이호선 교수의 강연은 주민이 전한 메시지에 답하며 새로운 인생설계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 구민이 직접 만들어낸 슬로건과 인생재설계 특별강연을 통해 은평형 인생이모작 지원사업이 중장년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인생 2막을 새롭게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