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지난 17일 제2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후원으로 개최된 제1회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가 반려동물 가족들의 열띤 참여 열기 속에 성황리 마무리됐다. 이날은 달샤벳을 비롯 개그맨 양선일, 김영희를 필두로 한 KBS 개그콘서트 봉사팀, 피아니스트 진보라가 함께했다.
달샤벳은 "회사에 뽀뽀라는 반려견이 있는데 이 때문에 반려동물, 유기견 문제에 관심이 많아졌다. 오늘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특별한 바자회와 강연이 열린다고 해서, 두 팔 걷고 열심히 뛸 생각으로 달려왔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8월에 개최되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도 꼭 놀러 가고 싶다"고 전했다.
달샤벳 멤버 세리, 아영, 지율, 우희, 수빈은 바자회 현장 곳곳에 포진해 반려동물 가족들과 눈을 맞추며 진심 어린 소통의 시간을 가졌고, 반려동물 공책에 사인을 해 특별 판매 하는 등 재치 넘치는 판매 수완을 보이기도 했다.
또 이날은 중앙애견미용학원의 김선희 원장, 마음이 애견학교의 김종권 소장, 한국마즈의 윤길중 수의사, 메디포즈 동물병원의 우이종 원장, 이재규 훈련사, 이삭애견훈련소의 이찬종 소장이 참석해,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동물과의 교감 방법과 미용, 건강, 식단에 대한 실전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KBS '개그콘서트' 봉사팀은 제1회 '마음나누미&정보나누미' 봉사활동에 앞서, 국내 최대 규모의 유기견 러브하우스 프로젝트 '마음나누미'에 참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더욱 훈훈함을 더한다. '개그콘서트' 팀은 한 해 동안 전국에서 버려지는 유기견만 약 10만 마리에 육박하며, 그 중에 입양에 성공하는 확률이 10% 미만이라는 안타까운 현실에 남몰래 선행을 이어오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