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이를 낳지 않기로 결정한 부부들을 질타했다고 최근 가디언지가 보도했다.
프란치스코 교황(77)은 최근 바티칸 산타 마리아 성당에서 가진 미사에서 15쌍의 부부들에게 "웰빙 문화로 인해 부부가 아이를 낳지 않는 풍조가 생겨났다"며 "이로 인해 강아지나 고양이를 기르는 가정도 많아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아이를 낳지 않는 것은)아무 걱정 없는 편안한 삶을 가져다 줄 수 있겠지만 이런 결혼 생활도 나이가 들면 결국 쓰디쓴 외로움밖에 남지 않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를 낳는 것은 신뢰와 인내와 더불어 성공적인 결혼 생활을 위한 세 가지 요소"라며 "결혼 생활은 인내심이 강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이가 없는 결혼 생활은 전혀 생산적이지 않고 예수가 자신의 교회를 풍성하게 했던 그런 가르침과도 맞지 않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