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펫토그래퍼 클래스'는 반려동물 전문 사진작가로 주목받고 있는 '옵택핸즈'와 함께 '반려동물과 소통법', '반려동물 사진 예쁘게 찍는 노하우' 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펫토그래퍼는 늘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로 반려동물의 모습을 촬영하고 기록하며 반려동물과 소통하는 참여형 공익캠페인이다.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한 행사인 만큼 참가비는 없고 반려동물을 키우며 이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카메라에 담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신청할 수 있다. 마이클럽과 펫토그래퍼 홈페이지를 통해 7월 8일까지 3주간 신청받고 7월 10일 행사에 초대되는 10명을 발표한다.
애니모드는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성포털 사이트인 마이클럽과 공동으로 반려동물 사랑캠페인 '아이엠 펫토그래퍼'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펫토그래퍼 클래스에 참여한 참가자의 사진은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의 프린지에서 펫토그래퍼 ‘옵택핸즈’의 작품과 함께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