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박 대통령은 이날 창조경제의 핵심 분야로 손꼽히는 소프트웨어 등 정보기술(IT) 활성화를 위해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열린 '소프트웨어중심사회 실현 전략보고회'에 참석했다.
이어 곧 바로 가산동 소재 대륭 테크노타운에서 '청년 CEO와 함께하는 창고 간담회'를 열고 아이디어 하나로 IT 분야 등에서 창업에 성공한 청년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나 이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들었다.
박 대통령은 간담회 이후 '펫츠비'를 직접 방문해 청와대에서 기르고 있는 진돗개 새롬이와 희망이에 대한 반려동물 맞춤형 서비스를 받기도 했다.
박 대통령은 맞춤형 서비스를 받기 전에 "집에 진돗개 두 마리를 키우고 있어요. 하나는 희망이고, 또 하나는 새롬이"라며 "그런데 여기서 맞춤형 서비스를 받게 되면 굉장히 행복하지 않을까. 이번에 좀 맞추고 갈까 이렇게 생각을 하고 왔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수의사가 검증한 추천한 반려동물용 제품들을 회원들에게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펫 서브스크립션 커머스(pet subscription commerce)'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