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8월 2일 오후 7시 청도야외공연장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73인조 아모르 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반려동물을 위한 음악회 진행되며 개그맨 이홍렬의 사회를 본다.
아모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영화 <스타워즈> 주제가 존 윌리엄스의 ‘The Imperial March’로 음악회의 시작을 알리며 뮤지컬 <캣츠>, <레미제라블> 등 대중에게 친근한 연주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플류티스트 박태환과 소프라노 김미주, 피아니스트 김가람이 협연자로 출연한다.
특히 올해 콘서트에는 ‘동행’, ‘풀잎사랑’ 등의 히트곡으로 알려진 가수 최성수와 ‘지현우의 친형’으로도 알려진 넥스트 멤버 지현수도 특별 게스트로 참여하는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을 높였다.
이 행사를 기획한 전유성은 “평소 반려동물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공연을 고민하던 중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