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동물과 사람의 공존을 다룬 영화를 상영하고 동물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국내법상 반려동물과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하고, 입장 제한이 많은 국내 사정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보내기 어려웠던 반려가족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주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14개국에서 출품한 영화 42편을 4개 섹션으로 나눠 소개한다. 섹션은 동물이 등장하거나 동물과 사람과의 관계를 다룬 세계 각국의 동물영화를 폭넓게 소개하는 ‘우리 곁의 동물들’, 동물에 관한 논픽션 영화를 상영하는 ‘리얼리티 테일스’, 어린 아이들도 쉽게 볼 수 있는 작품들로 구성한 ‘키즈 드림’,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반려동물과 식용동물에 비해 인식이 부족한 돌고래, 코끼리 등 쇼비즈니스 동물의 실태를 조명한 ‘클로즈업: 쇼비즈니스 동물들’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