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두산스코다파워와 체코 원전 증기터빈 계약
두산에너빌리티는 체코 신규 원전 사업인 두코바니 원전 5·6호기에 공급할 증기터빈과 터빈 제어시스템에 대한 약 32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자회사 두산스코다파워와 체결했다고 1밝혔다. 16일(현지 시각)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계약 서명식은 한국과 체코 양국 산업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체코 정부는 지난해 6월 신규 추진 중인 두코바니 5·6호기 원전 건설사업의 본계약을 한국수력원자력과 체결하며 이른바 ‘팀코리아’와의 협력을 본격화했다. 이번에 체결된 계약은 팀코리아가 체코 현지 기업과 맺는 첫 번째 대규모 협력 계약으로 사
![]() |
||
노르웨이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인 저자가 어느 날 뇌전증 진단을 받자 운전면허증을 반납하고 모든 길을 걸어서 이동하기 시작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들을 써 내려간 에세이다.
저자는 이전과 달라진 삶에 금세 익숙해진 자신에게 놀라며 생활이 차분해진 것을 느낀다. 배낭의 무게를 다르게 하고 맨발로 걷는 등 새로운 걷기의 방식을 시도한다. 어릴 적 부모님과 함께 걸었던 외갓집 오두막 뒷길을 회상하며 혼자 그 길을 걷기도 한다.
저자는 아무 목적 없이 어슬렁거리고, 갑자기 옆길로 새기도 하며,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길을 물리적으로나 지적으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돌아다닌다. 또 길을 걷는다는 것이 단순히 그 길이 있는 자연 속 공간을 걷는 것이 아니라 그 길과 연결된 시간, 즉 과거와 현재, 미래를 생각하며 걷는 것임을 확인한다.
토르비에른 에켈룬 저/ 김병순 역/ 싱긋/ 288쪽/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