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 |
||
29일 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평소 자신이 키우던 반려견 ‘두부’의 동영상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그녀는 사진과 함께 “그동안 말하지 못한 슬픈 소식이 있다”며 “마음을 정리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려 이제야 소식을 전한다. 얼마 전 사랑하는 우리 애기 두부가 하늘나라로 떠났다”고 밝혔다.
“그동안 두부를 많이 사랑해주시고 좋아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한 그녀는 “많은 분들이 두부를 사랑해주셔서 행복했을 거다. 두부가 좋은 곳으로 가길 기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안타깝다는 반응과 함께 위로의 댓글을 이어갔다. 팬들은 특히 원래부터 아팠던 강아지를 입양해 키워왔다는 사실을 공유하며 격려와 응원을 쏟아냈다.
“원래 아픈 강아지를 입양했다고 하더니 결국 하늘나라로 갔구나. 안타깝다” “마음이 아프지만 힘내길 바란다” “반려련 하늘나라로 보내는 심정은 겪어본 사람만 아는데 몇 년이 지나도 가슴이 먹먹하다” 등의 반응이 쏟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