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엠펫 '아이엠냠냠트릿' 3종 출시
  • 박서현 기자
  • 등록 2019-01-26 10:24:24
  • 수정 2019-01-26 10:26:20
기사수정

   
 
반려동물 건강을 위해 사료나 간식 등을 구매할 때 성분이나 원산지 등 정보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이들을 겨냥해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진 휴먼 그레이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이엠펫'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연어나 갈치 등을 활용해 반려동물 전용 간식 '아이엠냠냠트릿' 3종을 선보였다.

반려동물 간식 제품 중 처음으로 콜라겐이 풍부한 연어 껍질마저 건조한 덕에 반려동물 피모 건강을 도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연어와 갈치 함유량이 70%이고, 생선 콜라겐을 주원료로 해 반려동물이 살찔 염려가 없는 다이어트 간식이라는 얘기다.

피부 질환에 자주 시달리는 반려동물 특성을 고려해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곡류와 동물성 글루텐을 배제한 그레인 프리 간식으로 만들었다.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도록 유산균과 프락토 올리고당을 첨가했다.

반려동물 전용 사료 브랜드 하림펫푸드는 최근 당일 생산 및 출고되는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을 출시했다. 반려견의 나이나 몸무게, 알레르기 유무 등 정보를 제공하면 맞춤 제품을 추천하거나 적정 급여량을 제안한다.

생산 캘린더를 보고 구매를 원하는 제품과 생산일을 선택할 수 있어 노령의 반려동물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동물, 입맛이 까다로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하림펫푸드 제품은 신선한 생고기를 사용하고 합성 보존제와 향미제를 사용하지 않은 사료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품 등급의 원료만 사용하고 탄수화물과 비타민, 미네랄 같은 영양소를 첨가했다. 또 사료나 간식에 쓰인 생고기나 완두 등 원재료의 고유번호를 이용한 추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이력을 철저히 관리한다.

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은 건강이 나빠져도 이를 표현할 수 없어 반려인 스스로 반려동물의 피부 보습이나 탄력, 모발, 눈,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사료나 간식을 원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